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Guide/TOP 시리즈

[TOP 5] BTS 관련주가 이렇게 많다고? (디피씨, 넷마블, 그리고...)

반응형

벌써 카운트다운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엔터테인먼트계의 3 대장: YG, SM, JYP를 가뿐히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되는 '공모주 대어'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상장일이 점차 다가오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 bts

 

이렇게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상장에 관련한 관심이 점차 커지고 있는 가운데, 빅히트 뿐만이 아닌 방탄소년단과 연루된 다양한 테마주들이 움직임을 보여주기 시작했는데요, 오늘은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방탄소년단 관련주들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각 기업들의 특징들을 쉽게 바로바로 이해하실 수 있게끔, 핵심들만 짚어 설명드릴테니 천천히 따라와 주세요! 

 

 

 

 

넷마블

 

모바일 rpg 게임의 대가, 국내에서 수많은 모바일 게임들을 만들고 출시하고 있는 게임 회사, 넷마블입니다. 넷마블 주식은 엄청나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52주 만에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했습니다.  근데 왜 이렇게 많이 올랐을까요? 

 

바로 현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2대 주주이기 때문인데요, 방시혁 대표를 이어서 24.8%로 가장 많은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외에도, 국내에서는 vr대장주로도 불릴 수 있을 만큼, VR, AR 관련 사업에도 꾸준히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미 수많은 히트작들을 만들어낸 넷마블의 횡보는 앞으로도 기대되는 부분이네요. 

 

초록뱀

 

요즘 이미 너무 많이 올라버린 종목이죠. 왜 이렇게 주가가 갑자기 급등했을까요? bts관련주 중에서도 관심을 많이 받는 주식이기 때문입니다. 

 

이 기업은, 방탄소년단과 bts만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드라마를 제작할것으로 예정되어 있는데요, 이미 수많은 히트작들을 보유하고 있는 제작사인 만큼 시장의 기대감도 큰 것으로 나타납니다. 히트작들 중 몇 가지를 말씀드리자면: '추노, 프로듀사, 하이킥 시리즈, 주몽, K팝 스타 시리즈, 등' 정말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작품들이죠? 

 

 

디피씨

 

디피씨의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가 운용하는 펀드가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지분 중 12.24 %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상장일이 다가올수록 이런 자회사를 두고 있는 디피씨에게 관심이 쏠릴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하지만 시장의 관심과는 별개로, 이 펀드의 실체를 파해쳐보자면, 실제로 '스틱인베스트먼트가'소유하고 있는 지분은 2%에 불과합니다. 나머지 98%는 국민연금공단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 스틱이베스트먼트가 받게 될 이익은 미미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이 부분 꼭 유념해주세요! 

 

손오공

BTS를 피규어로 만날 수 있다면? 손오공은 방탄소년단 피규어를 정식으로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작년에는 무려 유상증자를 진행하기도 했었죠. 2020년 2월에 신고가를 경신했던 손오공은, 현재는 주가가 조정이 많이 된 상태이나, 아직은 관련주로 조금 더 지켜봐야 할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문 사업은 유명 애니메이션 케릭터들의 장난감, 피규어 판매이며, 닌텐도 기업과 유통계약을 맺어, 국내에서 스위치를 판매하고 있기도 합니다.  

 

 

브이티지엠피

라미네이팅 산업에서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써, 중요한 서류들을 장기 보존할 수 있도록 하는 라미네이팅 기계와 필름 등을 제작하고 보급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최근에는 바이오산업에 뛰어들어서 치매와 건기식 제품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화장품 기업인, 브이티코스메틱을 인수해, 화장품 산업으로도 점차 사업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브이티지엠피의 자회사인, 브이티코스메틱이 BTS의 굿즈 제품들을 판매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트는 종목 추천을 목적으로 만든 것이 아닌, 참고용으로만 알고 계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든 투자의 기본은, 기업분석이라는 점 잊지 말아 주세요! 

 

오늘 글도 많은 분들에게 도움 되었길 바라며, 다음에도 더 유익한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공감과 구독은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