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Guide/Step by Step

[모바일증권나무] 주식 사는 법 - 1분만에 완전정복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르는콩입니다!

 

오늘은 모바일증권나무를 활용한 주식 사는 법에 대해 다루어볼까합니다. '모바일증권나무'는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주식 앱이구요, 구글 앱스토어에 가셔서 검색하신 후 다운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운 받아주신 후 회원가입을 해주셔야하는데, 특별한 준비물 같은거 필요없구요 신분증만 준비해주시면 금방 가입하시고 주식 통장을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뭐 "마이너스 금리시대다"... "주식 투자는 꼭해야한다.. "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식을 처음 사려고 해보니, 막막하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하는지도 모르겠죠? 

 

그런분들을 위해 이번 글을 준비해봤습니다. 처음부터 끝가지, 하나하나 따라하실 수 있게 사진으로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초보들도 보고 바로 따라할 수 있는 주식 사는법 시작해볼테니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모바일증권나무' 앱 

 

 

'모바일증권나무'앱을 활용한 주식사는 방법!

 

 

1. 가장 처음에는 '모바일증권나무'를 실행하셔야겠죠. 그때 아래와 같은 화면이 처음에 나옵니다. 

 

 

 

 

2. 이 첫화면에서, 하단에 있는 메뉴칸에서 '주식 주문'탭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3. 처음에 이 '주식주문'을 누르시면 아마 'NH투자증권'이 나왔던것 같은데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 뭐 아무튼 이 기업은 상관없고 우리는 우리가 사고 싶은 주식을 찾아야합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이 '현대차'라고 써있는 부분을 터치해주세요.

 

 

4.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검색을 할 수 있는것이죠. 이제 우리가 찾고 싶은 기업명으로 검색해봅니다, 저는 '삼성전자'로 검색해볼게요. 회사명을 다 치고 나면 아래 사진 처럼 비슷한 이름을 갖고 있는것들이 나오는데요, 가장 처음에 있는걸 클릭해주세요. 

 

 

 

 

5. 그러면 원하는 회사가 나오는데, 이때 아래 사진과 같이 사고싶은 주식 수 만큼 1번의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때 바로 밑에 보이는 금액이 올라가는게 보이실텐데요, 이게 바로 결제될 금액입니다. 이 금액을 보면서 본인이 주식을 몇개나 사고 싶은지 잘 생각해서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사고 싶은 주식 수를 다 정했다면, 2번의 '매수주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6. 그러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올텐데요, 처음에 계정 개설하실때 지정하셨던 거래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로그인할때 사용하는 6자리 간편비밀번호와 다릅니다) 

 

 

 

7. 그러고 나서 '주문전송'버튼을 눌러주세요.

 

 

8. 여기까지 따라오셨다면, 곧바로 주문이 체결될때도 있고 조금 시간이 더 걸릴때도 있습니다. 시간이 걸리는 이유는, 나보다 먼저 '주문'을 넣어놓은 사람들이 있을 경우 선착순으로 주식이 구매되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현재 58,200원으로 삼성전자 주식을 사려고 하는데, 내 앞에 이 금액으로 사려는 사람들이 10명 있다면, 10명이 다 산 후에 내가 살 수 있는것이죠. 

 

하지만 이때 유의하셔야할것은, 주식 가격이 갑자기 올라버릴 경우, 내가 주문을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주식이 사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때 할 수 있는 행동은 2가지가 있는데:

 

첫째, 기존에 넣었던 주문을 취소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사겠다고 주문을 다시 넣는다.

둘째, 그냥 기다린다. 

 

저는 두번째를 추천드립니다. 주식의 가격은 보통 올랐다가 내렸다가를 자주 반복하는데, 그냥 주문을 넣어놓고 10분정도만 기다려주시면 100에서 95는 구매가 되실거에요. (그리고 구매가 되면 카톡으로 메시지가 옵니다) 

 

이렇게까지 기다렸는데 주식을 사지 못했다면, 그때는 주문을 취소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이 방법에 대해서는 추후 포스팅하겠습니다) 

 

이제 주문이 되었다면! "내 주식은 어디있는거지??" 궁금하시죠? 아래 사진과 같이 하단 메뉴바에서 '주식잔고/손익' 탭을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주식 잔고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 내가 소유하고 있는 모든 주식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안보이게 표시해놨습니다 ㅎㅎ) 

 

 

 

 

마치며

 

여기까지 따라오셨다면, 당신은 이미 한 기업의 주식을 소유하고 있는 주주시겠네요, 축하드립니다!

 

이렇게 오늘은 '모바일증권나무'를 활용해서 주식 사는 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 글도 많은 분들에게 도움 되었길 바라며, 다음에도 더 유익한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공감과 구독은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